안녕하세요.
청풍골다슬기운세입니다.

고객님 안녕하세요.
주역(周易)은 단순히 역(易)이라고도 하며, 동시에 어떻게 하면 조금이라도 흉운(凶運)을 물리치고 길운(吉運)을 잡느냐 하는 처세상의 지혜이며 나아가서는 우주론적 철학이기도 합니다.
주역(周易)이란 글자 그대로 주(周)나라 시대의 역(易)이란 말이며 주역(周易)이 나오기 전에도 하(夏)나라 때의 연산역(連山易), 은(殷)나라 때의 귀장역(歸藏易)이라는 역서가 있었다고 합니다.
역이란 말은 변역(變易), 즉 ‘바뀐다’ ‘변한다’는 뜻이며 천지만물이 끊임없이 변화하는 자연현상의 원리를 설명하고 풀이한 것입니다.

님의 주역(周易)을 보기 위해 이제 괘를 구해 봅니다.(괘는 하괘와 상괘 두번구합니다.)
 



 
당신의 운세를 점쳐 드립니다. 주사위를 누르세요.


위의 주사위 그림을 클릭하여 첫 번째 하괘를 구합니다.

흉한 것은 피하고 길한 것은 더욱 기쁘게 받아들이는 지혜가 자신의 운명을 바꾸게 됩니다.



   [정확하게 적중하는 괘상을 구하는 법]

   1. 괘를 뽑기전에 마음을 편안하게 안정을 하고 심호흡을 9번 하세요

   2. 심호흡을 하는동안 알고 싶은 내용을 구체적으로 정합니다.

   3. 내용을 구체적으로 정하면 정할수록 정확한 답을 얻을 수 있습니다.

   4. 위의 그림을 클릭해서 괘상을 구합니다.

   5. 주역점은 한 항목에 한번의 점쾌를 보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6. 점쾌가 좋지 않다고 다시 점을 보면 맞지 않습니다.




   
 
 
주역은 8괘와 64괘, 그리고 괘사 ·효사 ·십익으로 되어 있습니다.

작자에 관하여는 여러가지 설이 있는데 왕필은 복희씨가 황허강에서 나온 용마의 등에 있는 도형을 보고 계시를 얻어 천문지리를 살피고 만물의 변화를 고찰하여 처음 8괘를 만들고, 이것을 더 발전시켜 64괘를 만들었다고 하였으며, 사마천(司馬遷)은 복희씨가 8괘를 만들고 문왕이 64괘와 괘사 ·효사를 만들었다 하였고, 융마는 괘사를 문왕이 만들고 효사는 주공(周公)이, 십익은 공자(孔子)가 만들었다고 하여 그 정확한 작자를 밝혀낼 수가 없습니다.

태극(太極)이 변하여 음/양으로, 음/양은 다시 변해 8괘, 즉 건(乾) ·태(兌) ·이(離) ·진(震) ·손(巽) ·감(坎) ·간(艮) ·곤(坤) 괘가 되었습니다. 은 하늘 ·부친 ·건강을 뜻하며, 는 못[池] ·소녀 ·기쁨이며,는 불[火] ·중녀(中女) ·아름다움이며,은 우뢰 ·장남 ·움직임이며,은 바람 ·장녀, 은 물 ·중남(中男) ·함정,은 산 ·소남(少男) ·그침, 은 땅 ·모친 ·순(順)을 뜻합니다.

그러나 8괘만 가지고는 천지자연의 현상을 다 표현할 수 없어 이것을 변형하여 64괘를 만들고 거기에 괘사와 효사를 붙여 설명한 것이 바로 주역의 경문(經文)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