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집 -

● 시집에서 친정으로 가다 되돌아오는 꿈을 꾸면 기관이나 회사에 청탁 또는 일을 추진하다 그만두거나 헤어졌던 사람과 다시 만날 수 있음을 의미한다.

● 빈집을 사거나 팔려고 하면 과부를 얻거나 한번쯤 범해 보려는 욕심을 갖는다.

● 빈집에 홀로 누워 있으면 혼담, 계약 등이 오랜 시일 후에 성사됨을 의미한다.

● 새집으로 이사하는 꿈을 꾸면 전학, 임학, 전적이나 새로운 사업, 학설 등이 이루어진다.

● 병자가 새집을 짓고 들어가 문을 닫고 나오지 않는 꿈을 꾸면 병세가 더욱 악화되거나 임종이 가까워졌음을 의미한다.

● 집을 짓기 위해서 집터를 다듬는 꿈을 꾸면 사업 판도나 세력권을 형성할 일이 있고, 그 자리에 집을 건축하면 정신적, 물질적인 사업을 시작하게 된다.

● 자기 집을 스스로 부시고 허무는 꿈을 꾸면 계획한 일, 과거의 업적, 사업, 조직, 소망, 학설 등을 갱신할 일이 있게 된다.

● 상대방이 자기 집을 허물면 자기 사업을 강요에 의해 갱신하게 되거나 자기 스스로 사업을 갱신하게 된다.

● 집의 일부가 무너지는 꿈을 꾸면 사업, 신분, 명예 등이 몰락하거나 병이 들게도 된다.

● 이사를 하고 나서 꿈에 그 집이 폭삭 무너지는 것을 보는 꿈은 큰 행운이 찾씸 올 징조이다. 그러나 전체가 아닌 일부가 무너지는 것은 불길한 징조이다.

● 이사하기 위해 짐을 밖으로 내놓거나 차에 싣는 것을 보면 사업 전환, 청탁, 이전, 새로운 환경 조성 등이 있게 된다. 또한 새집으로 이삿짐을 들여놓으면 사업이    융성하거나 청탁한 일이 뜻대로 잘 이루어진다.

● 새집으로 이사가야겠다고 말하거나 생각하면 사업 계획, 새 직장, 새로운 배우자를 얻으려 노력하게 된다.

● 이삿짐이 많으면 사업 밑천이 많고, 짐을 여러 차례 나르면 근심, 걱정이 계속된다.

● 자기 집으로 물건을 들여오는 것은 재물, 이득, 사건 등을 이끌어 들이는 것을 의미한다.

● 집을 사면 사업 기반, 직장, 배우자를 얻고, 집을 팔면 사업, 신분, 직장, 배우자 등을 상실 또는 바꾸게 된다.

● 집을 증축하는 꿈을 꾸면 사업을 확장할 일이 있을 징조이다.

● 집을 수리하는 것을 보면 기존 사업을 완벽하게 하거나 자본을 더 투자할 일이 생긴다.

● 자기가 무당 집에 가거나 그곳에서 춤이나 노래를 하면 자기 글이 어떤 주간지나 잡지에 게재된다.

● 큰 저택의 대청에 올라가는 꿈을 꾸면 신분의 고귀, 등용, 취직 등의 일이 있게 된다.

 

- 화장실, 목욕 -

● 화장실에 들어가는 꿈은 어떤 일을 처리 할 장소를 택할 수 있고, 대소변을 보면 소원이나 청탁한 일이 성취된다.

● 누군가를 피해서 화장실에 숨으면 부정을 저지른다.

● 식당 옆의 화장실에 들어가는 꿈을 꾸면 창녀와 성적인 관계를 할 일이 생길 수 있고, 화장실 문이 열린 곳을 들여다보면 음탕한 여성을 만난 다.

● 남녀가 함께 화장실로 들어가는 것을 보면 간통이나 이익을 가로채려는 사람과 관계를 맺게 될 것을 암시한다.

● 화장실에서 화장을 하거나 손발을 씻으면 소원 충족, 근심, 걱정의 해 소, 신분이 돋보이게 될 일이 생긴다.

● 화장실에 들어갔는데 앉을 자리가 불편하면 어떤 회사, 기관을 통해서 자기 일을 처리하는 데 있어 입지조건이나 환경적 여건에 불만을 갖게 된다.

● 화장실에 빠져 허우적거리면 신분, 명예가 몰락되고, 귀중품을 빠뜨리면 명예, 재물, 일 등을 잃는다.

● 목욕탕에서 목욕을 하면 기관에서 사업, 작품, 일, 소원의 경향 등이 성사되거나 충족된다.

● 공중 목욕탕에서 목욕을 하면 사회적인 일, 공동적인 일, 경쟁, 주시 등의 일이 사업장을 통해 이루어진다.

● 저수지, 하천, 약수터 및 기타 야외에서 벌거벗고 목욕하면 기관이나 회사, 사업장에서 소원을 충족시켜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