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체를 욤연히 보게 되어 집에서 맞아들이거나 걸머지고 오면 소원이 성취되고 어렵게 전개되던 일이 이루어지고 돈, 재물 등이 쌓이고 명예를 얻게 됩니다.

● 시체가 들었다고 생각되는 관을 누군가와 맞들고 서 있으면 함께 관을 들고 있던 두 사람은 동업자의 관계로 서로 관련이 있는 어떤 일이 이루어집니다.

● 자신의 집안에 있는 시체를 내다버리면 모처럼 얻은 일의 성과가 무용 지물이 되고 재물을 상실하게 됩니다.

● 남에게 들킬 것을 두려워하며 한밤중에 자신과 관련이 있는 시체를 길 가에 내놓으면 자신의 이에서 큰 성공을 이루게 되고 일의 성과에 대해서 세상에 광고를 하게 되고 명성을 얻게 되어 유명인이 됩니다.

● 신원을 알 수 없는 시체를 혼자서 무덤 속에 묻으면 자신의 재물을 금 융기관에 위탁, 보관하게 되고 성공적인 일의 결과를 자신이 경영하지 못하고 다른 기관에 위탁하여 또 다른 성공을 하게 됩니다.

● 시체를 다른 묘지가 많이 보이는 공동묘지에 묻으면 많은 사람을 위한 사회사업에 투자할 일이 생기고 정신적인 안정을 얻게 됩니다.

● 자기 자신이 신상을 알 수 없는 사람을 죽이고 그 시체를 땅을 파고 묻 으면 자기와 관련하여 생긴 어떤 사건을 깨끗이 처리하게 되거나 영원히 비밀에 부쳐지게 됩니다.

● 상대방이 자기 대신 시체를 운반하는 것을 보면 자신의 일에서 남이 돈 을 벌거나 꿈에서 그랬던 것처럼 자기 일을 대신 처리해 주기도 합니다.

● 우연히 보게 된 송장이 무서워서 도망치면 갑작스럽게 생긴 돈의 기회 를 알아보지 못하고 얻지 못하게 되거나 과거에 노력하여 추진한 일이 성공을 이루었는데 그 성과가 자기 것이 되지 못합니다.

● 자기가 죽인 사람의 시체는 다른 경우 이것은 돈이나 재물의 상징을 나 타내지만 이 경우의 꿈에서의 시체는 자신과 관련된 일의 결말이나 성과 등을 상징합니다.

● 자신이 사람을 죽이고 그 시체에서 소지품을 빼앗아 가지고 달아나면 자신이 어떤 일을 성취한 뒤에 물적 증거로 많은 돈을 벌게 되거나 소득이 생깁니다.

● 관속에 담긴 시체가 자신의 마당에 놓여 있는 것을 보게 되면 그 동안 사업상으로 어려웠던 어떤 일이 성사되어 재물이 생기고 명예를 얻게 되며 아니면 먼 미래에서라도 막대한 재물을 얻게 됩니다.

● 상갓집에서 관 뚜껑이 열려 있고 그 안의 시체가 보이면 사회적으로 알 려진 어떤 일을 하게 되고 많은 성과를 얻게 되거나 다른 사람의 재물을 관리하게 되어 자신에게도 재산상의 이득을 보게 됩니다.

● 아무 이상도 없던 시체가 갑작스럽게 몇 배 몇 십배로 불어나 방안에 가득 차면 장차 사업이 번창하게 되고 크게 확장되어 큰 부자가 됩니다.

● 자신과 관련 있는 사람이 죽어서 시체에 절을 하며 곡을 하면 많은 양 의 유산을 상속받게 됩니다.

● 갑자기 불어난 시체가 커지면서 자신을 쫓아와서 공포에 휩싸이게 되면 사업이 어려워지고 많은 빚을 지게 되어 심적 고통을 받게 되어 생활고에 허덕이게 됩니다.

● 가까운 친척 중에 누군가가 죽었는데도 슬프지도 기쁘지도 않고 무덤덤 하게 받아들여지면 당장은 어렵거나 힘든 상황을 당연히 이루어질 일이라고 편안히 생각할 수 있고 갑자기 생긴 돈, 재물 등이 당연한 일로 여겨질 수 있는 상황의 예시입니다.

● 사랑하는 자식이나 조카가 죽어서 그 시체를 보고 크게 울면 많은 노력을 하며 애착과 성의를 다해 성사시킨 일 또는 작품 등이 세상에 알려지면서 재물과 명예가 생겨 크게 기뻐하게 됩니다.

● 차나 바위에 깔려 죽은 시체를 보면 자신과 관련되어 있는 어느 기관에서 성취된 일을 예견합니다.

● 자신이 잘 다니는 길이나 집안에 여러 구의 시체가 즐비하여 공포를 느끼게 되면 자신이 종사하고 있는 단체나 기관에서 일을 성사시키거나 사건에 대한 진상을 밝히게 됨을 상징합니다.

● 길을 걷다가 길바닥에서 또는 산 속의 동굴에서 시체 일부가 떨어져 나가 있는 것을 보면 공적으로 승인되어야 하는 어떤 사건 등의 사정이 여의치 않아 그 일부가 결여되어 있어 완전한 성공을 이루지 못합니다.

● 길 한가운데 붕대로 감은 시체의 일부가 놓여 있어 보고 무서워 도망치면 교통사고를 당하거나 불시의 일에 연루되어 역상을 당해 간신히 죽음을 면하게 됩니다.

● 길거리에 널려 있는 송장을 발길로 차서 굴리면 사업을 구상하게 되고 그것에 필요한 자본을 쉽게 구하게 되며 크게 활용할 일이 생깁니다.

● 자신 앞에서 죽어있던 송장이 되살아나고 놀라 도망가게 되면 이미 성사시킨 일이 수포로 돌아가게 되어 많은 피해를 보게 되고 오히려 사업자금을 되돌려 주게 됩니다.

● 자신이 빈 관을 들고 서 있으면 사기를 당하여 재산을 잃게 되고 마음에 상처를 입게 되며 결혼이 깨어지고 결사가 수포로 돌아가게 됩니다.

● 주위에 죽은 사람이 있어서 화장을 하고 그 때 불길이 너무 세서 뜨거 움을 느끼게 되면 투자자들에 의해 투자된 사업자금으로 사업이 융성해지게 됩니다. 그러나 시체가 타서 재가 남으면 사업에 실패하여 파산상 태에 이르게 됩니다.

● 웃어른이 죽은 후에 시신 앞에서 굴건제복하고 있으면 유산 상속을 받 아 재산이 늘어나거나 관직에 오르게 되어 명예와 돈을 얻게 되며 그러나 이런 꿈은 실제로 집안어른들의 죽음을 예시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 어디에선가 나는 시체 썩는 냄새를 맡으면 자신이 바라는 일이 성사되 어 세상에 소문이 널리 퍼지고 유명인이 되어 많은 재물을 얻게 됩니다.

● 길거리에 방치된 채 놓인 시체에서 구더기가 우굴거리는 것을 보면 예상외로 일이 잘 풀려 막대한 돈을 벌게 되거나 부수적으로 이차적인 사업 성과를 얻게 되고 주위의 가까운 사람을 감동시키게 됩니다.

● 송장 썩은 물이 냇물처럼 많은 양이 흐르면 자신의 사업이 융성하게 되어 많은 돈과 명예를 얻게 되고 여러 사람들에게 정신적인 영향을 주게 되고 사상적으로 감화를 줍니다.

● 이미 고인이 된 사람의 시체 옆에 생시처럼 살아 있는 그가 또 있는 것을 보면 과거에 동업했다가 사이가 벌어지고 만나지 못했던 사람이 다시 나타나고 그 사람의 영향으로 일이 난관에 부딪히게 됩니다.

● 누군가 신원미상의 유골을 가져오는 것을 보면 작가인 경우 오랜 기간이 걸려 저술한 글이 출판되거나 돈과 명예를 얻을 수 있는 증서, 합격증, 상장 등을 받게 됩니다.

● 마루 밑에서 해골을 파내면 특허권, 졸업장, 학위증, 상장 등을 얻게 되어 주위 사람들에게 인정을 받게 됩니다. 때로는 이것이 차용증서가 될 수도 있습니다.

● 밭을 갈다 우연히 해골을 발견하면 예술가인 경우 그림이나 글의 작품소재를 얻게 되고 비밀스런 일이 생기고 돈의 가치가 높은 골동품 등을 얻게 됩니다.